에듀이노-아두이노 전문 교육쇼핑몰 에듀이노-코딩교육 전문 쇼핑몰
뒤로가기

묻고답하기

제목

USB 장치 인식 실패 (코드 : 43)

작성자 이윤지(ip:)

작성일 2019-06-05

조회 164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해당 모델을 근 한달 간 계속해서 사용해왔고 에러 사항 없이 잘 작동했으나,

지난주부터 갑자기 첨부파일 1과 같은 에러가 뜨며(USB 장치 인식 실패 - 이 컴퓨터에서 마지막으로 연결한 USB 장치가 오작동했으며 Windows에서 장치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아예 포트를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첨부파일 4)이 발생했습니다.


USB 포트 자체의 문제도, USB 3.0에서 C-type으로 변환하는 젠더의 문제도 아닙니다. 다른 외장하드와 같은 기기들은 본인의 노트북 포트에, 동일 젠더를 사용해도 정상적으로 인식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또 해당 보드의 문제라기에는, 일부 컴퓨터에 보드를 연결할 때 제대로 동작합니다.

혹시 보드에 불량사항이 생겼을까 하여 다시 동일 제품을 주문하여 금일 바로 새 제품을 개시하여 테스트해본 결과 동일한 이슈가 발생합니다.


여러 솔루션을 찾아봐도 해결이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설치하여 아두이노 드라이버 경로를 지정해주는 방법도 "디바이스의 최적 드라이버가 이미 설치되어있습니다."는 안내가 뜨며 소용이 없고,

저렴한 중국산 아두이노 보드인 경우 따로 설치해주어야한다는 CH341SER 파일 설치도 설치에 실패했습니다'라는 안내만 뜨며,

알 수 없는 USB를 사용 안함/제거 한 뒤 재부팅 하는 방법도, 심지어 아두이노 프로그램 자체를 재설치하는 방법도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노트북은 삼성 노트북 펜s를 사용하고 있으며, Thunderbolt 3 포트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간혹 일부 컴퓨터에서 동작할 때는 전부 USB 2.0 포트 였습니다. 그러나 USB 2.0 포트 중에서도 일부 컴퓨터는 간혹 위와 같은 코드의 오류를 보입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안내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해결이 불가능하다면 금일 도착한 보드의 환불 또는 정상 작동하는 Wifi 기능 보드 제품으로의 교환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첨부파일 캡처.PNG , 캡처2.png , 캡처3.png , 캡처4.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고객센터

    1670-9626

  • 팩스.063-902-6678
  • 이메일.eduino@robodyne.co.kr
  • Kakao. 에듀이노
  • 운영시간 : AM 10:00 ~ PM 16:30
  • 점심시간 : PM 12:00 - PM 13:00 토/일/공휴일 휴무
  • 고객센터 연결하기
입금계좌
  • 예금주: (주)로보다인시스템
  • 국민. 754801-01-760296
  • 농협. 301-0234-1423-01
  • IBK기업은행. 506-080015-01-016
배송 안내
  • 배송 방법 : 택배
  • 배송 지역 : 전국지역
  • 배송 비용 : 조건부 무료 : 주문 금액 100,000원 미만일 때 배송비 3,000원을 추가합니다.
  • 배송 기간 : 1일 ~ 2일
  • 배송 안내 :
    - 제주도,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안내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가전제품의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예 : 가전제품, 식품, 음반 등, 단 액정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불량화소에
  따른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단, 화장품등의 경우 시용제품을
  제공한 경우에 한 합니다.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색상 교환, 사이즈 교환 등 포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