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이노-아두이노 전문 교육쇼핑몰 에듀이노-코딩교육 전문 쇼핑몰
뒤로가기

묻고답하기

제목

예제코드가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작성자 김창호(ip:)

작성일 2019-11-25

조회 4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주문자명 : 김창호


물품을 받아서 예제 코드를 실행 시켜보았는데

1번 예제코드는 해보지않았고 2번 예제코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듯 했습니다.

그런데 3번 예제부터는 동작이 되지않습니다.

3번 예제를 실행했을때 블루투스를 페어링해서 앱에서 메세지를 전송을 하면 시리얼 모니터에 메세지가 출력 되는 코드로 이해를 했는데

전혀 출력이 되지않습니다.

블루투스모듈에 불이 깜빡이지 않고 일정하게 들어오게 바뀌는 것을 보면 페어링은 이상 없이 된 듯 한데 원인을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후 4번 예제 같은 경우는 시리얼 모니터에 에듀이노 스타트? 라는 메세지만 출력되고 전혀 동작을 하지않습니다.

블루투스 앱에서 설정도 이상 없이 마쳤고 페어링도 정상적으로 되었음에도 전혀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5번 예제 같은 경우는 아두이노에 코드를 업로드를 하였을때 일정 간격으로 후진만 반복할뿐 다른 동작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결선의 문제인가 싶어 몇번이나 결선을 확인해보았는데 결선에도 그다지 이상이 없었습니다.


원인을 알 수 있을까요??

코딩 자체는 문제가 없을 것이고

2번 예제가 정상적으로 동작한데다가 모터에 전원을 인가했을때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것을 보면 모터나 모터드라이버의 문제는 아닌듯한데

5번 예제가 되지않는 부분이 초음파 센서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생각을 해보니 3,4번 예제가 실행이 되지 않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모듈의 문제인가요?? 아니면 결선의 문제일까요..?

블루투스 모듈의 문제라고 하기엔 페어링이 잘 되서 결선의 문제일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생각을 해서 결선을 몇번이나 확인해본것같은데 도저히 문제를 모르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모든 부품들이 정상적으라고 가정을 한다면 역시 결선이 잘못되었을 가능성 밖에 없을까요..?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1670-9626

  • 팩스.063-902-6678
  • 이메일.eduino@robodyne.co.kr
  • Kakao. 에듀이노
  • 운영시간 : AM 10:00 ~ PM 16:30
  • 점심시간 : PM 12:00 - PM 13:00 토/일/공휴일 휴무
  • 고객센터 연결하기
입금계좌
  • 예금주: (주)로보다인시스템
  • 국민. 754801-01-760296
  • 농협. 301-0234-1423-01
  • IBK기업은행. 506-080015-01-016
배송 안내
  • 배송 방법 : 택배
  • 배송 지역 : 전국지역
  • 배송 비용 : 조건부 무료 : 주문 금액 100,000원 미만일 때 배송비 3,000원을 추가합니다.
  • 배송 기간 : 1일 ~ 2일
  • 배송 안내 :
    - 제주도,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안내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가전제품의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예 : 가전제품, 식품, 음반 등, 단 액정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불량화소에
  따른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단, 화장품등의 경우 시용제품을
  제공한 경우에 한 합니다.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색상 교환, 사이즈 교환 등 포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