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이노-아두이노 전문 교육쇼핑몰 에듀이노-코딩교육 전문 쇼핑몰
뒤로가기

묻고답하기

제목

모터 드라이버 작동오류

작성자 권진희(ip:)

작성일 2021-01-21

조회 19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일전에 문의글을 올렸고 알려주신대로 결선상태를 재확인하였고 배터리 전원공급의 문제도 아닌데 (사용하였던 건전지는 RC카 제작할 당시 구매한 새건전지입니다.)

모터 작동은 여전히 되지 않네요... 혹시 교환 및 수리가 가능한 센터가 근처에 있다면 직접 내방하여 수리를 문의드리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

안녕하세요. 에듀이노 개발팀입니다. 

강의자료를 바탕으로 배터리 홀더까지 결선이 완료되면, 별도의 전원 공급 없이 배터리 홀더에 공급되는 배터리만으로 동작이 가능합니다. 

모터 드라이버에 led가 깜박거리고, 삐~ 소리가 출력이 되면 아두이노 보드와 모터드라이버의 통신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현상입니다. 

모터가 동작이 되지 않는 현상은 배터리 홀더 또는 전원 공급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아래의 항목을 참고하여 테스트를 진행 부탁드립니다. 

  1. 배터리 홀더와 모터드라이버의 VMS와 GND의 결선상태 확인 부탁드립니다.
  2. 새 배터리를 사용하여 전원 공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 두 항목을 진행한 다음, 지속적인 모터 동작이 제한될 경우, 교환접수를 통해 추가적인 제품 결함 및 불량 여부를 판단하여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결선이나 코드오류는 없는데 모터가 돌아가진 않네요 왜이런걸까요? 혹시몰라 아두이노 보드에 9v 전원을 주었는데도 보드에서 불은 깜박거리는데 모터 모두 작동하지 않습니다 ㅠㅠ

영상이 첨부안되어서요 delay 정도에 따라 모터드라이브에서 반복하여 깜박거리긴 하지만 (+소리) 모터는 4개모두 멈춘 상태입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첨부파일 KakaoTalk_20210121_222749852.jpg , KakaoTalk_20210121_222749852_01.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1670-9626

  • 팩스.063-902-6678
  • 이메일.eduino@robodyne.co.kr
  • Kakao. 에듀이노
  • 운영시간 : AM 10:00 ~ PM 16:30
  • 점심시간 : PM 12:00 - PM 13:00 토/일/공휴일 휴무
  • 고객센터 연결하기
입금계좌
  • 예금주: (주)로보다인시스템
  • 국민. 754801-01-760296
  • 농협. 301-0234-1423-01
  • IBK기업은행. 506-080015-01-016
배송 안내
  • 배송 방법 : 택배
  • 배송 지역 : 전국지역
  • 배송 비용 : 조건부 무료 : 주문 금액 100,000원 미만일 때 배송비 3,000원을 추가합니다.
  • 배송 기간 : 1일 ~ 2일
  • 배송 안내 :
    - 제주도,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안내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가전제품의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예 : 가전제품, 식품, 음반 등, 단 액정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불량화소에
  따른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단, 화장품등의 경우 시용제품을
  제공한 경우에 한 합니다.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색상 교환, 사이즈 교환 등 포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