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이노-아두이노 전문 교육쇼핑몰 에듀이노-코딩교육 전문 쇼핑몰
뒤로가기

묻고답하기

제목

에듀이노 라인트레이서 키트 구입.. 엠블록 연결관련..

작성자 ㅇㅇ(ip:)

작성일 2021-06-06

조회 7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엠블록5설치후 ch341ser 드라이버까지 다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많은 놋북에서 아예 연결할 장치를 찾을 수 없다거나

연결이 되어도 업로드가 안됩니다...

노트북 8대중에 2대를 제외하고 다 이러네요...

당장 수요일이 수업인데..

다른 노트북을 구해도 이런 확률로 안되면 해결이 안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쓸 수있는 교구여야지 이런 확률로 안되면 가격이 말이안되지 않나요?

포장지 한 개 까서 이런데 이럴거면 나머지는 환불받고 싶네요

첨부파일 20210606_205719.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아두이노짱

    작성일 2021-06-07

    평점 0점  

    스팸글 인식이 되는 pc가 있는 걸로 봐서 제품은 정상인 것으로 보여서 연결 환경에 대해서 살펴봐야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윈10 기준으로
    1. 파일탐색기-내pc 우클릭-속성-장치관리자 or 왼쪽 하단 윈도우 시작버튼 우클릭-장치관리자에서 장치가 인식되었나 확인해주세요
    포트(COM&LPT)란에 아두이노 보드가 인식되어 있어야 됩니다. 혹시 기타란에 느낌표와 같이 뜬다면 드라이버 설치가 제대로 안된 거에요
    2. pc와 아두이노 보드간 연결이 정상적이라면 엠블럭 프로그램을 구동 후 아두이노 보드를 재접속 해주세요. 이 때 인식이 잘 이뤄지지 않는다면 포트로 변경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3. 간혹가다 엠블럭 프로그램 자체에서 오류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경우 프로그램을 재설치 해보셔야합니다.
  • 작성자 에듀이노 개발

    작성일 2021-06-07

    평점 0점  

    스팸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인식이 되지 않아서 많이 당황하셨겠어요..
    우선 현재 상태는 usb가 인식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인거 같아요
    1. 우선 포트를 변경하여 확인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그래도 안되시면 드라이버 문제인데 강의자료에 드라이버 설치를 천천히 다시 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무더운 날씨에 오류가 뜨셔서 답답하셨을걸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네요..
    한 번 다시 해보시고 안되시면 작업 관리자에 포트(com&LPT)를 찍어서 올려주시면 좀 더 정확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천천히 해보시고 꼭 수요일까지 수업하실 수 있게 하겠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고객센터

    1670-9626

  • 팩스.063-902-6678
  • 이메일.eduino@robodyne.co.kr
  • Kakao. 에듀이노
  • 운영시간 : AM 10:00 ~ PM 16:30
  • 점심시간 : PM 12:00 - PM 13:00 토/일/공휴일 휴무
  • 고객센터 연결하기
입금계좌
  • 예금주: (주)로보다인시스템
  • 국민. 754801-01-760296
  • 농협. 301-0234-1423-01
  • IBK기업은행. 506-080015-01-016
배송 안내
  • 배송 방법 : 택배
  • 배송 지역 : 전국지역
  • 배송 비용 : 조건부 무료 : 주문 금액 50,000원 미만일 때 배송비 3,000원을 추가합니다.
  • 배송 기간 : 1일 ~ 2일
  • 배송 안내 :
    - 제주도,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안내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가전제품의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예 : 가전제품, 식품, 음반 등, 단 액정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불량화소에
  따른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단, 화장품등의 경우 시용제품을
  제공한 경우에 한 합니다.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색상 교환, 사이즈 교환 등 포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