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이노-아두이노 전문 교육쇼핑몰 에듀이노-코딩교육 전문 쇼핑몰
뒤로가기

상품후기

제목

모터를 연결해도 돌아가지 않는데 확인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김****(ip:)

작성일 2022-11-20

조회 683

평점 5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첨부한 사진과 같이 연결하여 모터 동작을 해봤는데 모터는 전혀 돌아가지 않고 잡아보면 아주 미세한 진동만 느껴집니다

출력이 매우매우 낮은거같습니다. m2 m3 m4 로 옮겨봐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노보드 검정선 12v dc어댑터도 연결된 상태고 노트북과 usb로도 연결된 상태인데 모터가 안돌아가는 이유가 뭘까요? 

쉴드가 불량인가요?


아래는 제가 작성하여 테스트한 코드입니다.


#include <AFMotor.h>

#include <SoftwareSerial.h>


AF_DCMotor motor(1);


void setup() {

  motor.setSpeed(200);

 

  motor.run(RELEASE);

}


void loop() {

  motor.run(FORWARD);

}



첨부파일 제목 없음.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에듀이노 CS팀_송민희

    작성일 2022-11-21

    평점 0점  

    스팸글 안녕하세요! 고객님
    코딩 교구 전문 쇼핑몰 에듀이노입니다.
    먼저 고객님의 소중한 구매 후기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문의 주신 내용 관련하여서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 )
    모터드라이버쉴드의 경우에는 외부전원 공급을 쉴드가 적층되어 있는 보드에 공급해 주셨지만 그렇게 되면 보드에 원활한 전원공급이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모터드라이버쉴드를 보시면 외부전원 공급 터미널 핀이 있는데, 해당 부분에 외부전원을 공급해주면 모터가 동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모터의 구동 스펙이 모터드라이버 또는 공급전원과 호환 되는지도 확인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ㅜ_ㅜ
    위의 답변이 고객님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쌀쌀해지는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고객센터

    1670-9626

  • 팩스.063-902-6678
  • 이메일.eduino@robodyne.co.kr
  • Kakao. 에듀이노
  • 운영시간 : AM 10:00 ~ PM 16:30
  • 점심시간 : PM 12:00 - PM 13:00 토/일/공휴일 휴무
  • 고객센터 연결하기
입금계좌
  • 예금주: (주)로보다인시스템
  • 국민. 754801-01-760296
  • 농협. 301-0234-1423-01
  • IBK기업은행. 506-080015-01-016
배송 안내
  • 배송 방법 : 택배
  • 배송 지역 : 전국지역
  • 배송 비용 : 조건부 무료 : 주문 금액 100,000원 미만일 때 배송비 3,000원을 추가합니다.
  • 배송 기간 : 1일 ~ 2일
  • 배송 안내 :
    - 제주도,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안내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가전제품의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예 : 가전제품, 식품, 음반 등, 단 액정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불량화소에
  따른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단, 화장품등의 경우 시용제품을
  제공한 경우에 한 합니다.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색상 교환, 사이즈 교환 등 포함)
«
»